본문 바로가기
영화추천

작은 아씨들(2019) 소설을 원작으로 쓰여진 영화

by 굿딜리버리 2023. 1. 15.
반응형



1. 개요

Little Women 작은 아씨들은 2019년 개봉된 소설원작의 영화였습니다. 감독 및 각본 세는 그레타 거윅이 참여했으며 그녀는 미국의 여배우이자 영화감독이었습니다. 2019년에 이 작품이 개봉되었던 만큼 그녀는 떠오르는 여성 감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독으로서는 2008년 밤과 주말이라는 영화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2017년 레이디 버드로 작품을 내었습니다.
본 영화는 2019년 12월 25일 성탄절에 맞추어서 미국에서 처음 개봉하였으며 한국에는 2020년 2월에 개봉했습니다. 러닝타임은 135분이었고, 전체 관람가로 가족영화로 세상에 나왔습니다.
골든 글로브 드라마 부문에서 여우주연상과 음악상의 후보였습니다. 특히 본 영화는 의상으로 수상에 많이 올랐었습니다. 아카데미 의상 수상 작품으로 선정이 되었고 BAFTA 의상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로는 주인공 조의 역할을 시얼샤 로넌(Saoirse Ronan) 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녀는 1994년생으로 2003년 데뷔한 미국의 여배우이자 아일랜드계 미국인이었습니다. 처음 배우로 데뷔하면서는 드라마의 단역으로 시작했습니다. 어린 나이에도 주연으로 작품에 많이 참여하였고 작은 아씨들 영화의 감독인 그레타 거윅과는 레이디 버드를 통해서도 함께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첫째 언니였던 메그는 엠마 왓슨 (Emma Watson) 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녀는 1990년생으로 파리출신이었습니다. 프랑스계 독일계 영국인으로 2001년 아역배우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여성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통해 유명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영화가 그녀의 데뷔작이기도 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은 후로는 메릴린 먼로의 전기 영화에서 조연으로 활동했었습니다. 디즈니 영화였던 미녀와 야수에서 미녀 역할인 벨을 소화하며 성인이 되어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에이미 역할은 프로렌스 퓨(Florence Pugh) 라는 영국 여배우가 맡았습니다. 그녀는 1996년생으로 배우이면서 동시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 왔습니다. 2014년 폴링이라는 영화를 통해 데뷔했고 2016년 레이디 맥베스에서 주연을 맡으면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막내인 베스는 일라이자 스캔런 (Eliza Scanlen) 이라는 호주 여배우가 맡았습니다. 1999년생으로 2015년에 더 클래스 액트에서 조이라는 역할을 맡으며 데뷔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올린 작품에는 2021년 올드라는 영화에서 카라 역할을 맡은 것이었습니다.

3. 원작 소설

작은 아씨들 원작 소설은 루이자 메이 올컷(Louisa May Alcott) 이라는 미국 여성 작가에 의해 쓰였습니다. 그녀는 1832년 태어나 1888년 세상을 떠났습니다. 본 작가는 어렸을 때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집안 살림을 위해 헌신해 왔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다 잡지나 신문에 자신의 재능을 살려서 글을 기고하다가 주목을 받게 되었고, 남북전쟁 당시의 잉글랜드 가정을 묘사했던 작은 아씨들을 통해 성공하게 된 케이스였습니다. 특히 작은 아씨들의 네 자매 중에서 주인공이었던 조세핀은 작가 자신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본 소설은 성장물이며 가족, 드라마, 학원물로 장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권, 2권을 통해 베스트셀러로 이름을 올렸으며 3권, 4권까지 합해서 작은 아씨들 한 편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19세기 일어났던 미국의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중산층 가정이었던 마치(March) 가족의 이야기를 그려내었습니다. 가난의 모습이 많이 묘사가 되고 있으며 그러나 어둡지 않고 따뜻한 정서가 녹아든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작품 속에는 루이자 메이 올 컷 작가의 생각과 가치관도 반영이 되어있습니다. 전쟁에 대한 반대와 노예제에 대한 반대의 시각이 담겨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영화와 함께 원작소설을 읽어보시면 비교가 되면서 깊이 있게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